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 3일차 : RPG 전투 플레이 프로젝트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5 게임 개발 강의 후기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언리얼에서 엑터를 추가하고 거기에 콜리전까지 붙이는 작업을 했다. 강의에서는 bridge를 통해서 에셋을 추가했는데 브릿지가 올해부터인가 다양한 에셋이 유료로 전환이 되었다고 한다... 또한 언리얼 에디어테 Bridge가 표시되지 않아서 여기서부터 난황을 겪었다.
우선 Bridge를 다운받는 방법

플러그인을 추가하고 이후 엔진을 실행하면 "The MegascansPlugin plugin was designed for build 4.26 Attempt to load it anyway?" 라는 에러가 뜨면서 엔진이 켜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https://forums.unrealengine.com/t/megascans-plugin-error-on-ue5ea-startup/231824
Megascans plugin error on UE5ea startup
Hi UE community, Since this is my first post, I’d like to thank all EPIC devs for all the goodies 🙂 Now here’s the error message that pops up on starting UE5ea… Error message: “The MegascansPlugin plugin was designed for build 4.26 Attempt to lo
forums.unrealengine.com
이 때 엔진의 플러그인이 설치된 경로로 들어가서 MegascansPlugin 폴더를 삭제해주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된다. 그 이후 툴바에 Bridge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치된 것까지는 좋았으나 강의에서 사용하는 에셋은 유료여서 해당 에셋으로 실습을 하려면 구매를 해야 된다... 다행히도 저번 강의에 언리얼에서 무료로 에셋을 푼다는 소식을 접했고 그 때 구매해둔 에셋으로 실습을 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에셋이 무료로 풀릴 때 구매해 둬야겠다.

이후로는 강의와 똑같이 실습을 진행하면 된다. 컨트롤 + e를 눌러서 콜리전을 통해 오브젝트에 콜리전을 추가해 보는 것. 이런 저런 기능이 있다고 언급만 하고 자세히 설명해 주지는 않아서 조금 아쉬웠다. 이런 부분은 내가 찾아서 따로 공부를 해야겠다.
오늘 강의는 중간에 약간 실습이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딜레이가 되었다. 그래도 기본적인 강의는 전부 들었고 내일부터는 애니메이션 강의를 이어서 쭉 달리게 된다. 우선적으로는 git, visual studio 등 실습에 필요한 환경을 마저 구축하고 애니메이션을 학습하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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