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클래스 2년 챌린지 완료 후기 총 환급액은 얼마일까

2025. 4. 3. 22:37자기계발/영어공부

2년 전 리얼클래스라는 영어 플랫폼을 시작했다. 리얼클래스는 늘 영어공부만 하면 장학금을 준다고 광고를 한다. 나도 영어 공부를 시작해볼까? 여기에 장학금까지 받으면 동기부여가 더 될 것 같아. 그렇게 처음 시작을 했다.

 

내가 결제한 컨텐츠는 프리패스라는 컨텐츠였다. 그 당시 88만원이라는 거액이었지만, 계산을 해봤을 때 챌린지를 꾸준히 한다면 지불한 돈을 전부 환급 받을 수 있었다. 그렇게 시작한 리얼클래스 환급 챌린지. 매일 강의를 들으면 500원, 주마다 강의를 2개 들으면 5000원을 주는 방식이었다. 연속으로 출석할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날에 공부를 한다면 그만큼 장학금을 받을 수 있어서 부담없이 선택을 했다.

 

강의를 열심히 들은 날도 있고 또 어느날은 장학금을 받기 위해 강의를 켜놓기만 한 날도 있었다. 그래도 위클리 챌린지는 5000원을 주기 때문에 빠지는 날 없이 최대한 꾸준히 하려고 노력했다. 챌린지에서 획득한 장학금은 다음달 말일 통장으로 입금된다. 매달 3만원 안팎의 금액이 이체되는 것을 보고 뿌듯하기도 했던 것 같다.

 

그렇게 2년이 흘렀다. 챌린지가 종료가 되었다고 뜨고 내가 여태까지 적립했던 장학금이 뜬다. 데일리 챌린지에서는 195,000원 위클리 챌린지에서는 405,000원을 총 600,000만월을 장학금으로 얻었다. 

리얼클래스 장학금

 

결제는 88만원 했는데 손해가 아닌가 싶지만, 2년동안 컨텐츠를 즐겼고 리얼클래스에서 제공하는 멀티프로필을 사용해서 친구들과 계정을 공유해서 학습했으니 따지고보면 손해도 아니었다.

 

챌린지를 진행하면서 과연 2년 뒤 끝나는 날이 올까 까마득한 시절이 있었는데 이렇게 챌린지가 끝나니 후련하면서도 섭섭한 감정이 있다. 나는 굉장히 의지박약이라 생각해서 챌린지를 통해 공부하는 것을 즐기는 편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챌린지를 완주하면서 조금씩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

 

 

리얼클래스에서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간혹 챌린지를 완료하면 오히려 금전적으로 이득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가끔은 좋은 선택이 되기도 한다.

 

콘텐츠로 배우는 진짜 영어, 리얼클래스

리얼클래스에서 애니, 미드, 영드, 영화, 팝송으로 영어를 배우세요. 내 취향에 맞는 콘텐츠로 맞춤식 영어 학습이 가능해집니다.

realclass.co.kr